성경이란

거룩한 책 성경(Holy Bible)은 사람의 생각으로 지어진 책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이 자신의 사람들을 통해 지으신 신비의 책입니다. 이 책은 모든 것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처음부터 끝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람 스스로는 도저히 짐작할 수도 없는 사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하나님이 어떻게 하늘들과 땅과 사람을 지으셨고, 그 사람들 가운데서 어떻게 일해 오셨고 또 일해 나가실지, 어떤 마음이신지, 사람들에게 바라시는 것이 무엇인지, 세상 끝에는 어떤 일들이 있을지 따위에 대해 적혀 있습니다. 이 책은 하나님의 영감(inspiration)으로 주어졌으며,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가르치는 데 유익합니다.

감성이나 논리에만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제 마음 깊이를 들여다 보게 하며, 아직 알 수 없는 일마저 이해되기도 하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그 어떤 SF소설에서 상상한 극적인 상황보다 더 엄청난 사실을 담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 말씀으로 사람은 다시 태어나 영원한 삶을 얻게 됩니다. 이렇게 소개하자면 끝이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있을 수 있는 것은 이 책의 지은이가 사람이 아니라 모든 것을 창조하신 바로 그분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그분이 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목숨을 버리시며 하신 상속 언약(Testament)을 담은 책이기 때문입니다. 우주의 주인께서 사람들을 위해 그 사람들에게 죽임을 당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사흘 만에 다시 일어나셨고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이제 때가 되면, 주님이 오십니다(마라나타 Maranatha).

이것은 정말 너무나도 엄청난 일입니다. 우주를 지으시고 사람을 지으시고 인류 역사를 다루시며, 이 글을 쓰고 있는(읽고 있는) 이를 지으신 그 한없이 크신 주님께서 누구든지 읽을 수 있도록 책을 만들어 주셨으며, 그 책에는 한 치의 틀림도 없는 사실들이 담겨 있습니다.

독자께서 아직 안 믿는 이라면, 이제 지은이가 하나님이신 그 거룩한 책을 읽어 보십시오. 틀림없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시고, 그 말씀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직 당신의 영이 다시 태어나지 않았다면 하나님의 말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이는 곧 영원한 삶을 뜻하는 것입니다.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로 인해 정죄를 받고 지옥에서 엄청난 괴로움을 영원히 당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지만, 또한 가장 높으시고 두려우신 분입니다. 우리의 목숨은 모두 그분께 달려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그분은 그분의 올바른 판단에 따라 사람의 혼을 지옥에 던져 넣으시기도 하고 영원한 삶을 주시기도 합니다. 모든 것, 영원까지도 그분께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늘들의 하늘들에도 계시고, 땅의 가장 낮은 바닥 없는 구덩이(bottomless pit)에도 계십니다. 지금 이 시간 당신의 곁에 하나님이 계십니다. 오늘이라 일컬어지는 이 시간에 하나님의 말씀에 무릎 꿇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기 바랍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마음이 있고, 사람의 상태가 있고, 구원의 길이 들어있으며, 또 죄인의 말로가 있고, 신자들의 행복이 들어있다.
This Book contains the mind of God, the state of man, the way of salvation, the doom of sinners, and the happiness of believers.

그 교리는 거룩하며, 그 교훈은 힘있다. 그 역사는 참되고, 그 결단은 확고하다.
Its doctrines are holy, its precepts are binding, its histories are true, and its decisions immutable.

이 책을 읽고 지혜로워져라. 믿고 안전함을 얻어라. 실천하여 성결해져라.
Read it to be wise, believe it to be safe, and practice it to be holy.

여기에는 너를 인도하는 빛이 있고, 너를 지탱해 줄 음식이 있으며, 너를 격려할 위안이 있다.
It contains light to direct you, food to support you, and comfort to cheer you.

성경은 여행자의 지도요, 나그네의 지팡이요, 선장의 나침반이요, 군인의 칼이요, 그리스도인의 행동강령이다.
It is the traveler's map, the pilgrim's staff, the pilot's compass, the soldier's sword, and the Christian's charter.

이 책의 주제는 그리스도이되, 우리의 선함은 그 줄거리이며, 그 결말은 하나님의 영광이다.
Christ is its subject, our good its design, and the glory of God its end.

이것이 네 기억을 채우고, 네 마음을 다스리고, 네 발을 안내하게 해라.
It should fill the memory, rule the heart and guide the feet.

천천히, 자주 기도하는 마음으로 읽어라.
Read it slowly, frequently and prayerfully.

이 책은 네 삶 속에서 주어져, 심판 때에 열릴 것이고,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It is given to you in life, will be open in the judgement, and be remembered forever.

성경은 가장 큰 의무를 부과하며, 가장 위대한 수고에 대해 보상해 주며, 자신의 거룩한 교훈을 가볍게 여기는 모든 이에게 심판을 내린다.
It involves the highest responsibility, rewards the greatest labor, and condemns all who trifle with its holy precepts.

(지은이를 알 수 없는 어느 글)


“어머니는 내가 아주 어릴 때부터 성경을 읽어 주셨다.
솔직히 나는 정규 학교를 다니지 못했다. 그래서 오직 어머니만이 선생님이었고, 성경이 유일한 교과서였다.
아홉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남긴 것도 성경책 한 권과 어머니의 기도하는 모습이었다.
나는 성경을 읽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 주는 것이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
내가 큰 어려움에 처했을 때마다 어머니의 기도하는 모습은 내게 가장 큰 힘이 되었고, 성경은 나를 바른 길로 인도하는 빛이 되었다.
이 성경이 없었으면 나는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없었을 것이다. 내가 믿기로는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최대의 선물이다.”
- 에이브라함 링컨(미국 16대 대통령)

“성경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책이다. 거기에는 온 세계의 도서관보다도 더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 존 애덤스(미국 2대 대통령)

“성경은 세계의 사람들을 훌륭하게 만들 수 있다.”
- 토마스 제퍼슨(미국 3대 대통령)

“나는 확신을 가지고 성경이라는 굳건한 반석을 의지한다.”
- 윈스턴 처칠

“실제로 나는 아무리 피곤해도 성경을 읽지 않고 밤을 보내거나 잠을 잔 적이 없다.”
- 더글라스 맥아더

“성경은 그것과 비교할 때 다른 모든 책들이 내 눈에 보잘것없게 여겨지게 하는 책이며 또한 내가 당황하고 좌절할 때 어김없이 빛과 힘을 주었다.”
- 로버트 리

“고상한 책, 만인의 책, 그 진실성과 단순성 및 그 아름다운 음률의 위대함이여.”
- 토마스 칼라일

“어린이들이여, 내가 여러분들에게 주고자 하는 권고는 여러분이 성경에 익숙하여 확고한 믿음을 갖도록 개발하라는 것이다.”
- 벤저민 프랭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