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셋 타자연습 3.7

이 프로그램은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사용하여 모아치기 환경에서 세벌식 최종 자판을 연습할 수 있게 한 "세벌식 전용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 프로그램보다 세벌식 최종 자판을 더 잘 익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내려받기 | 특징 | 스크린샷 | 개발 내력


프로그램 받기: Ngt370Setup.msi (2.79MB)

관련 추가 자료


프로그램의 사용과 대한 문의는 이곳(공개적으로) 또는 제 개인 메일(사적으로)로 해 주십시오. 페이스북 쪽지는 거의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대응이 늦어집니다.


특징

세벌식 연습 프로그램으로서

타자 연습 프로그램으로서


스크린샷

▼ 날개셋 타자연습은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 3.7버전부터는 고해상도(150%, 144dpi 기준) 환경에 대응하여 24픽셀 글꼴도 지원합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9.0 설치 필요)

▼ 낱자 연습과 낱말 연습의 중간 형태인 '음절 연습'이 국내 최초로 지원됩니다. 모아치기 연습에 더할 수 없이 좋겠죠?

▼ 문제를 아무 줄에서 임의로 출제하게 하면 단문이고, 순서대로 출제하게 하면 장문이 됩니다. 타속 측정 방식을 한메타자 식(만들어낸 음소/글자 수)과 한컴타자 식(누른 글쇠 수)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칠 때 모아치기는 물론이고, 날개셋 입력기가 지원하는 모든 입력 방식을 써서 글을 칠 수 있습니다.

▼ '윗줄 따라치기'도 지원하지만, 일부 도스용 타자연습 프로그램에서나 지원됐던 진정한 긴글 연습도 지원합니다. 좌우 대조, 상하 대조 중 원하는 방식으로 연습글을 놓고 타자를 칠 수 있습니다. 청록색 글자는, 현재 사용자가 목표로 지정한 타속을 흉내 내어 주고 있습니다.

▼ 세벌식이 두벌식보다 얼마나 능률적인지를 객관적인 수치로 보여 주는 '연습글 분석' 기능

▼ 타자 게임은 단순하지만 다양한 레벨과 그래픽과 음악, 장단점이 있는 주인공 등 게임으로서 갖출 것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이제까지의 연습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 줍니다. 현재는 "종합 타속"(평타)만 지원하지만 다음 버전에는 손가락· 글쇠 별 정확도처럼 다양한 통계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특히 3차 함수로 추세선을 그려 주기도 합니다.

▼ 날개셋 타자연습이 제공하는 3bfview.exe 유틸리티는 위 그림과 같이 세벌식 최종 자판 배열을 화면 최상단 윈도우에 띄워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글쇠 배열을 컴퓨터 외부에 붙여 놓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모니터로 글쇠배열을 바로 보면서 세벌식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