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게임

타워 게임은 좌우로 끊임없이 왕복하는 꼬마를 적당한 때에 적당한 높이만큼 뛰게 해서 최대한 높은 층수에 오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게임을 하는 데는 쉬프트 키 밖에 필요 없습니다. Shift나 스페이스 키를 일정 시간 동안 미리 눌러서 힘을 축적했다가 손을 떼면, 그 힘만치 꼬마가 점프를 합니다. 2층 이상에서 화면 아래로 떨어지면 꼬마는 죽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김 용성* 지은 <비주얼 C++ 6 완벽 가이드> (영진출판사, 1998)에 있는 예제 프로그램을 제가 고친 것입니다. 그 프로그램에 있는 버그(줄잡아 열 개 안팎...)들을 잡고, 리플레이 기능을 넣었습니다. 게임이 끝난 다음에 "게임-리플레이 저장"을 선택해서 리플레이를 저장한 뒤, 나중에 그 게임을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 때우기로 딱 맞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중독성도 상당히 강한 게임이기 때문에 적당히 하십시오.ㅡ,.ㅡ; 저도 고2, 고3 때 타워에 잠깐 중독됐던 적이... 압축 파일 안에는 제가 한 게임의 리플레이가 몇 개 있습니다. 지난 5월 20일에 낸 1263점은 정말 전무후무한 기록이지요.. ^^

버전 별 변화 사항

2005년 1월 1일에 개선한 버전은,

2003년 4월 26일에 개선한 버전에는 터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키패드의 +를 누르면 게임 속도가 증가하고, -를 누르면 게임 속도가 감소합니다.

tower.dsw를 열면 Configuration에 Win32 Infinite Release가 있습니다. 그 설정으로 프로그램을 컴파일하면, 모든 발판이 스프링인 "스프링 타워"가 생성됩니다. 스타에서 일종의 무한 맵과 같다고 할까요? :-)

소스 코드, 실행 파일, 리플레이 받기 (tower.zip, 585K)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