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 Book

Leave your greetings here

  1. 토바호 2024/03/15 00:30 M/D Reply Permalink

    방금 10.65버전 설치했는데 제가 적은 부분은 바뀌지 않았네요.
    아 그리고 하나 잊었던 것이 있는데 그게 날개셋에서 설정한 여러 언어들을 단축키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키+스페이스바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것처럼 날개셋에서도 언어를 바꿀 때 0번과 1번보다 아래에 있는 언어로 이동할 때는 '특정키+숫자키'를 눌러서 바로 특정 언어목록으로 이동하는 등의 기능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사무엘 2024/03/16 16:42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사용하시면서 여러 귀한 의견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에 대해 간단히 답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금까지 모든 버전들을 통틀어서 배포 패키지를 만드는 방법이 딱히 바뀐 적은 없었습니다.
      msi 파일이 왜 갑자기 설치되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그 PC가 일반적인 상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컴을 재부팅(특히 업데이트 설치 후)을 해 보시겠어요? 그 뒤에도 여전히 10.65가 설치되지 않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 된다면 그 어떤 msi라도 안 되지, 10.4만 되고 10.65는 안 된다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날개셋 내부에서 설정한 언어/글자판/입력 항목을 전환하는 방식은 날개셋 제어판의 ‘편집기 계층 - 단축글쇠’에서 아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제 입력기가 제공하는 ‘글쇠 누름’(KY) 날개셋문자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게 제공하는 것은 특정 글쇠를 한번 눌렀다가 떼는 것입니다. 그걸로 ctrl이나 shift처럼 modifier 키의 역할까지 흉내 내는 것은 현재 기술적으로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 프로그램이 전문적인 키매크로/훅킹을 목표로 하지는 않기 때문에 일단 거기까지는 개발 범위에 포함시키지 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

      4. 그 밖에 이전글의 2번과 3번으로 말씀하신 사항은.. 사용과 관련된 문의인 것 같은데요.
      정확하게 무슨 상황인지만 알면 제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들고 계신 입력 설정(ist) 파일과 구체적인 문제 재연 순서를 다시 좀 알려 주시겠어요?
      파일 첨부가 가능한 메일을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메일 주소는 옆의 notice 제 소개란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토바호 2024/03/14 23:40 M/D Reply Permalink

    운영체제는 윈도우 11 home이고, 날개셋 버전은 10.4인데 새버전 10.4는 설치가 안 돼서 계속 10.4를 쓰고 있습니다. 설치를 하려고만 하면 파일쓰기 오류가 계속 뜨면서 디렉터리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래서 10.6버전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 문제가 아직 안 고쳐졌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일단 글을 썼습니다.

  3. 토바호 2024/03/14 23:18 M/D Reply Permalink

    안녕하세요. 날개셋 프로그램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3년 이상 사용한 것 같은데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 몇 가지 있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라도 시간 되실 때 조금씩 손 봐주실 수도 있다는 작은 희망으로 글을 적어 봅니다.

    1. 키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데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시프트 키와 알트 키를 다른 곳으로 복사하는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말은 시프트 키와 다른 키를 조합하여 입력한 키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프트나 알트키 자체를 다른 위치(5번 키나 m키 등)에 추가시키는 것입니다.

    2. 백스페이스가 아닌 다른 키를 통해 한번에 글자 전부를 지우는 것이 아닌 자음 하나 모음 하나씩 지우는 키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백스페이스키를 설정할 때 글쇠누름으로 백스페이스를 추가하면 한번에 초중종성이 다 지워지고, 특수글쇠로 추가하면 하나씩지워지긴 하는데 현재 지운 글자 외의 글자는 안 지워집니다.

    3. 초성, 중성, 종성을 모두 설정했을 때 그 키를 입력하면 그 다음은 입력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 학생이지만 언젠가 후원하고 싶을 만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에 긴 피드백을 쓴 것이니 무료로 쓰면서도 요구하는 게 많은 점은 너그러이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 프로그램과 제작자 님에게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활동하고 소통해주셨으면 합니다.

  4. 임종각 2024/01/24 15:38 M/D Reply Permalink

    간극은 있다. 책을 구입하려합니다.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1. 사무엘 2024/01/24 15:49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이 게시판에다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http://www.ilovekjb.com/book_order
      감사합니다~!

  5. 비밀방문자 2023/11/05 00:01 M/D Reply Permalink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1. 사무엘 2023/11/05 11:58 M/D Permalink

      오~ 님하가 웬일이신가?? ㄷㄷㄷㄷ
      오랜만이구나.. 소식 남겨 줘서 고맙다! 세월이 벌써 그렇게 많이 지났다니.. ^^
      개발자로 탄탄대로를 가기 시작한 것 정말 축하해. 원래부터 그러려는 거 아니었니? 역시 닉값에 충실하게 해냈군~~!! ^^

      나도 나이가 드니까 그런 식으로 체면 차리려 드는 거, 남 보기에 부끄러워서 사람 만나기를 꺼리게 되는 그 심정이 이해가 되긴 하더라. 그럴 필요 없는데도..
      꼭 성공해야만 사람 만나냐~ 얼마나 성공해야 성공인데..? ^^ 범죄 저지르는 것만 아니면, 나머지는 자기 자신에게 떳떳하면 되는 거지..!

      난 변함없이 잘 있고, 심지어 20년 전부터 하던 개발도 계속하고는 있어. 그리고 철도 다음으로 자연과 식물 쪽 취미가 추가됐다~~ ^^
      하지만 옛날 같은 개발 속도는 이제 다시는 못 내고 있어서 좌절..

      바쁘다는 말은 일감 많고 능력 발휘 잘 하고 있다는 희소식으로 받아들이마.
      그러게 가끔 소식 전해 주삼~^^

  6. 김종덕 2023/08/04 11:11 M/D Reply Permalink

    안녕하세요.
    선생님의 hantool3 잘쓰고 있습니다.

    무료버전인데 염치 불구하고 추가기능이 있었음하고 부탁 올림니다.

    저가 50대를 넘어 예전에 쓰던 삼벌식을 그대로 사용을 하고 있는 바, 다른 직원이 제 컴을 사용을 못하네요.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고 해도 요즘 젊은 분은 잘 모르더 군요.

    그래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두벌식으로 변경이 되게 할 수는 없나요.

    요약하면, 옵션창에 시간설정을 할 수 있게 1시간이나 하루 등 부탁합니다.

    고맙습니다.

    1. 사무엘 2023/08/04 13:58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세벌식 사용자이시군요, 반갑습니다. ^^
      특정 시간대, 또는 일정 시간 동안 키 입력이 없을 때 두벌식으로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능까지는 미처 생각을 못 했는데.. 있으면 편리하기는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게 정말 꼭 새로 넣어야 하는 기능인지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먼저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1. 지금 프로그램에는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정도가 아니라 "한글이 이상하게 입력되면 여기를 클릭해서 글자판을 전환하세요"라고 큼직하게 적힌 창을 화면에 띄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풍선 윈도우) 다른 창에 가려지지도 않고 당당하게 자기 공간을 차지하고 떠 있기 때문에 모를 수가 없습니다.
      이걸 나이 드신 분도 아니고 젊은 세대가 모르거나 못 찾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걸로도 충분하지 못한 정말 불가피한 다른 요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특정 시간대에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는 '윈도우 자장가' 같은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이걸로 han3tool /w2 를 실행시키게 설정하면 굳이 제 프로그램에 타이머가 내장되지 않아도 원하시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방법을 먼저 고려해 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Previous : 1 : 2 : 3 : 4 : 5 : ... 77 : Next »

블로그 이미지

그런즉 이제 애호박, 단호박, 늙은호박 이 셋은 항상 있으나, 그 중에 제일은 늙은호박이니라.

- 사무엘

Archives

Authors

  1. 사무엘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ite Stats

Total hits:
2619924
Today:
2923
Yesterday: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