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 Book

Leave your greetings here

  1. 2024/11/09 11:49 M/D Reply Permalink

    세벌식타자 390으로 하고 낱말연습에서 쾌를 쓰니 안써지는데요,
    메모장에서는 써집니다만..

    혹시 화면이 더 커졌으면 좋겠읍니다만,,, 글자가 너무 작아서요 ( 오래전부터 아쉬워서)

    프로그램 감사하고요,
    늘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1. 사무엘 2024/11/10 19:15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ㅗ를 V 대신 / 로 누르면 아마 ㅙ가 입력될 것입니다.
      세벌식 자판은 겹모음용 ㅗㅜ와 홑모음용 ㅗㅜ가 구분돼 있습니다.
      전부 홑모음용만 쓰면 왼손의 부담이 너무 커지겠지요.
      세벌식 자판을 익히신다니 반갑습니다.
      글자 크기는... 프로그램의 구조상 쉽게 해결 가능한 문제는 아니네요.
      기본적으로 16픽셀 고정이고 화면의 dpi 자체가 150% 이상일 때 한정으로 24픽셀이 추가로 지원되는 정도입니다. ㅠㅠ
      답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2. 날개셋 감사드립니다 2024/10/27 20:52 M/D Reply Permalink

    안녕하세요 용묵님 세벌식 최종 이용자입니다. 우선 날개셋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배포해주고 계신 점 이용자로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3년전부터 세벌식 최종을 이용하다가 얼마전 모아치기를 해보면서 모아치기가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았는데 모아치기는 안마테와 세모이가 있더라구요. 세모이는 날개셋을 통해 쓸 수 있는것 같았는데 안마테도 혹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만약 안된다면 안마테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십시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마테 사용자가 많다면 좋겠지만 이리저리 검색해봐도 안마테는 찾기가 어렵네요.. 어쩌면 저만 쓸 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써보고 싶어서 부탁드립니다.

    이건 번외? 로 용묵님은 두벌식 쓰시나요??세벌식 쓰시나요? 모아치기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모아치기 좋지 않나요?ㅎㅎ

    1. 사무엘 2024/10/28 15:03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제 프로그램을 사용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직도 더 개선하고 만들 게 더 많은데 요즘은 새 버전 개발을 재깍재깍 못 하고 있지요.. ^^

      안마태나 세모이는 날개셋에서 예제로 기본 제공하는 입력 방식은 아닙니다.
      안마태의 경우 먼 옛날에 제 프로그램에서도 예제로 제공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안마태 측에서 새 입력기를 상업적으로 자체 개발하려 하니 구 버전 예제를 빼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뺐구요.

      사실, 안마태는 글쇠배열이야 제 프로그램에서 세팅을 직접 해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입력 로직을 제대로 구현하는 게 빡세고 그건 제 프로그램도 100% 완벽하게 지원은 못 하고 있습니다.

      모아치기의 경우 편리한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부 음절 경계에서는 여전히 오동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기 대신 괴ㄱ 같은 거 말이죠.
      그래서 모아치기를 넘어서 글쇠의 누름/뗌 타이밍까지 감안해서 더 똑똑하게 동작하는 '동시치기' 로직을 개인적으로 구상 중입니다.

      * 저는 모아치기가 지원되는 한글 IME를 직접 만든 사람으로서 당연히 세벌식을 쓰고 있고, 평소에 모아치기 오토마타도 애용합니다. 한글은 두벌식으로만 쓰기에는 너무 아까운 문자랍니다.
      감사합니다.

  3. 토바호 2024/03/15 00:30 M/D Reply Permalink

    방금 10.65버전 설치했는데 제가 적은 부분은 바뀌지 않았네요.
    아 그리고 하나 잊었던 것이 있는데 그게 날개셋에서 설정한 여러 언어들을 단축키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키+스페이스바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것처럼 날개셋에서도 언어를 바꿀 때 0번과 1번보다 아래에 있는 언어로 이동할 때는 '특정키+숫자키'를 눌러서 바로 특정 언어목록으로 이동하는 등의 기능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사무엘 2024/03/16 16:42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사용하시면서 여러 귀한 의견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에 대해 간단히 답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금까지 모든 버전들을 통틀어서 배포 패키지를 만드는 방법이 딱히 바뀐 적은 없었습니다.
      msi 파일이 왜 갑자기 설치되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그 PC가 일반적인 상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컴을 재부팅(특히 업데이트 설치 후)을 해 보시겠어요? 그 뒤에도 여전히 10.65가 설치되지 않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 된다면 그 어떤 msi라도 안 되지, 10.4만 되고 10.65는 안 된다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날개셋 내부에서 설정한 언어/글자판/입력 항목을 전환하는 방식은 날개셋 제어판의 ‘편집기 계층 - 단축글쇠’에서 아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제 입력기가 제공하는 ‘글쇠 누름’(KY) 날개셋문자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게 제공하는 것은 특정 글쇠를 한번 눌렀다가 떼는 것입니다. 그걸로 ctrl이나 shift처럼 modifier 키의 역할까지 흉내 내는 것은 현재 기술적으로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 프로그램이 전문적인 키매크로/훅킹을 목표로 하지는 않기 때문에 일단 거기까지는 개발 범위에 포함시키지 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

      4. 그 밖에 이전글의 2번과 3번으로 말씀하신 사항은.. 사용과 관련된 문의인 것 같은데요.
      정확하게 무슨 상황인지만 알면 제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들고 계신 입력 설정(ist) 파일과 구체적인 문제 재연 순서를 다시 좀 알려 주시겠어요?
      파일 첨부가 가능한 메일을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메일 주소는 옆의 notice 제 소개란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토바호 2024/03/14 23:40 M/D Reply Permalink

    운영체제는 윈도우 11 home이고, 날개셋 버전은 10.4인데 새버전 10.4는 설치가 안 돼서 계속 10.4를 쓰고 있습니다. 설치를 하려고만 하면 파일쓰기 오류가 계속 뜨면서 디렉터리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래서 10.6버전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 문제가 아직 안 고쳐졌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일단 글을 썼습니다.

  5. 토바호 2024/03/14 23:18 M/D Reply Permalink

    안녕하세요. 날개셋 프로그램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3년 이상 사용한 것 같은데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 몇 가지 있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라도 시간 되실 때 조금씩 손 봐주실 수도 있다는 작은 희망으로 글을 적어 봅니다.

    1. 키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데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시프트 키와 알트 키를 다른 곳으로 복사하는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말은 시프트 키와 다른 키를 조합하여 입력한 키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프트나 알트키 자체를 다른 위치(5번 키나 m키 등)에 추가시키는 것입니다.

    2. 백스페이스가 아닌 다른 키를 통해 한번에 글자 전부를 지우는 것이 아닌 자음 하나 모음 하나씩 지우는 키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백스페이스키를 설정할 때 글쇠누름으로 백스페이스를 추가하면 한번에 초중종성이 다 지워지고, 특수글쇠로 추가하면 하나씩지워지긴 하는데 현재 지운 글자 외의 글자는 안 지워집니다.

    3. 초성, 중성, 종성을 모두 설정했을 때 그 키를 입력하면 그 다음은 입력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 학생이지만 언젠가 후원하고 싶을 만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에 긴 피드백을 쓴 것이니 무료로 쓰면서도 요구하는 게 많은 점은 너그러이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 프로그램과 제작자 님에게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활동하고 소통해주셨으면 합니다.

  6. 임종각 2024/01/24 15:38 M/D Reply Permalink

    간극은 있다. 책을 구입하려합니다.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1. 사무엘 2024/01/24 15:49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이 게시판에다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http://www.ilovekjb.com/book_order
      감사합니다~!

« Previous : 1 : 2 : 3 : 4 : 5 : ... 77 : Next »

블로그 이미지

그런즉 이제 애호박, 단호박, 늙은호박 이 셋은 항상 있으나, 그 중에 제일은 늙은호박이니라.

- 사무엘

Archives

Authors

  1. 사무엘

Calendar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ite Stats

Total hits:
3041215
Today:
842
Yesterday: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