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s for '2021/02/24'


1 POSTS

  1. 2021/02/24 몇몇 역사 사건 분석 by 사무엘

몇몇 역사 사건 분석

1. 소름 끼칠 정도로 정확하게 적중한 "20년 텀" 예측

(1) 1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프랑스의 페르디낭 포슈 원수는 1919년 6월에 열린 베르사유 조약(패전국 독일 vs 연합국)에 대해서, "이건 영구적인 평화를 이뤘다고 볼 수 없고 기껏해야 20년 정도의 휴전으로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딱 20년 뒤인 1939년 9월, 나치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하여 2차 세계대전이 시작됐다.

(2) 1956년 7월, 미국의 전기 기술 전문가 시슬러 박사는 우리나라의 할배 대통령을 만나서 너님 나라는 원자력을 적극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자력은 화석연료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는 꿈의 에너지입니다. 땅이 아니라 머리를 캐서 만드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자원 빈국인 한국 실정에 아주 적합합니다."

할배는 이 권고를 적극 받아들여서 그 가난한 나라 살림에 국비를 들여서 원자력 전문가를 양성하기 시작했다. 국비로 유학 보내 주고 교육 파견 보내고..
시슬러는 할배에게 "지금 원자력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그 꿈이 20년쯤 뒤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거의 정확히 20년 뒤, 1978년 4월, 원조가카의 집권 후반기가 돼서야 우리나라 최초의 원자력 발전소인 고리 1호기가 완공됐다.

2. 나라들 비교

세계 대전 진영

  • 일본은 1차 대전 때는 말석이나마 연합국 승전국 진영에 있었지만, 2차 대전 때는 미국을 대적한 추축국 전범국으로 전락했다.
  • 이와 비슷하게 중국은 2차 대전 때는 일본에게 침략을 당한 뒤 어째 연합국 승전국 쪽 줄을 섰지만, 다음 세계대전(만약 벌어진다면) 때는 얘야말로 추축국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인다.;;

국력과 위상의 차이

  • 미국은 자국 내에서 전쟁이 벌어진 적이 전혀에 가깝게 없고(남북전쟁이나 미영 전쟁은 너무 옛날이고, 진주만이나 9 11 정도나 예외?? 그리고 그걸로 끝), 현재는 세계 곳곳에 자국 군대를 파견해서 다른 나라들을 도와주는 경찰 국가이다. (늘 모범 경찰이지는 않았을 수도 있지만 아무튼)
  • 일본은 옛날에 너무 사고를 친 벌로 군대를 가질 수 없는 나라가 됐다.
  • 그 반면, 한국은.. X도 힘이 없고 자기들끼리도 제대로 못 뭉친 대가로.. 세계 수많은 나라들로부터 도움을 받아서 간신히 살아남았고, 현재는 군대를 안 가면 안 되는 나라가 됐다.

3. 일제강점기 전후에 일본의 변화

일본은 일제강점기의 거의 직전부터 육군 군복이 바뀌었고..
패전(자기네)과 해방(한국) 거의 직후부터 맞춤법이 바뀌었다.
그래서 딱 러일 전쟁까지만 해도 일본군은 군복이 검정이다가 몇 년 뒤 호남 지방 의병을 토벌하던 무렵엔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그 황토 내지 황록색 군복 차림을 하기 시작했다. (1905년 38식 군복 ~ 1912년 45식 군복)

그 반면, 지금 쓰이고 있는 일본어의 표기 체계는 일제강점기가 끝나면서 정립됐다.
1946년부터 히라가나가 공문서에서도 쓰이기 시작했고 표기하는 방식 자체도 살짝 바뀌었다. 상용 한자를 재정립했으며, 1949년에는 신자체라 해서 우리가 ‘약자’라고 부르는 그 간소화된 한자들도 완전히 공식화됐다. 나라 국을 或이 아니라 玉을 곁들여서 쓰는 것으로 중국 간체자보다 먼저 정한 것이다. (중공은 6 25 사변이 끝나던 때까지도 아직 或이었음)

요컨대 일본은 한반도 일제강점기의 앞에 군복 개편, 뒤에 맞춤법 개편이 있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이와 비슷하게.. 한반도에서 1900~1910년 사이에 일제 시대의 시작을 열었던 철도가 경부선· 경의선(중국 연결)이라면,
1940년대에 일제 시대의 끝을 함께하고 끝내 완성되지 못했던 철도는 동해선(러시아 연결)이다.

금강산선(관광용..)이나 경북선(적자) 같은 철도는 이미 있던 선로도 전쟁 물자 공출 명목으로 뜯어갔었지만 이런 장거리 간선은 미래를 내다보고 일제가 전쟁 중에도 굳이 애써 건설하고 있었던 것이다.

4. 일제 시대에 아직 우리나라에 없었던 것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일제 시대에 아직 한반도에 없었고 해방 후나 일제 말기가 돼서야 도입된 것들을 더 늘어놓자면 다음과 같다.

  • 디젤 기관차: 다만, 전기 기관차는 금강산선에 있었다. 195~60년대엔 우리나라에 반대로 디젤 기관차가 있고 전기 기관차는 없었다. (기존 기관차는 금강산선의 폐선과 함께 폐차됨)
  • 명조체: 일제 시대에는 여전히 개역성경체 같은 붓글씨 서체만이 쓰였다. 오늘날의 명조 같은 서체는 해방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 손목시계: 아직 고가의 사치품이었다. 한반도에 내려왔던 소련군 양아치들이 즐겨 약탈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 텔레비전: 천황 옥음방송은 라디오로 송출됐었다~! 다만, 일본 말고 서양의 독일은 아무래도 텔레비전 기술의 선구자이다 보니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을 벌써 영화 필름이 아니라 텔레비전으로 생중계를 했다.
  • 길거리에 중앙선과 신호등: 경성 시내에조차 저런 게 아직 없었다. 일제 시대엔 아직 "자동차는 사람을 피해서 도로의 중앙으로 다닐 것"이라는 단선 철도 같은 규범만이 존재했다. 자동차가 워낙 적고 넓은 도로가 없었으니까..

5. 공작원, 핵 개발

할배는 말기 때 북한이 아니라 일본으로 테러 공작을 위한 공작원을 보냈었다. 다른 반일 감정 때문이 아니라, 일본에서 벌어지고 있던 재일 교포 북송을 저지하기 위해서였다. 심지어 김 구 암살범인 안두희조차 그 공작원 중 하나였다.
할배는 자국이 아니라 남의 나라 영토에 있는 자국민 동포가 거짓말에 낚여서 북한으로 가는 것까지도 저지할 정도로 정말 반공 박애주의자였다.

한편, 원조가카는 말기 때 자주국방을 위해 핵무기를 몰래 개발하고 있었다. 1970년대에 저 사람 최대의 고민거리는 석유 파동과 주한 미군 전면 철수였지 싶다. 이론물리학자이던 이 휘소 박사야 이것과 전혀 무관한 인물이지만, 할배 때부터 육성했던 한국의 원자력 전문가가 이 휘소만 있는 건 아니었고, 핵 개발을 주도한 것 자체는 사실이다.

비공식 회고에 따르면 원조가카는 96년쯤의 올림픽 유치와 행정수도 이전, 핵무기까지 짠~ 마무리 지은 뒤에 퇴임할 생각이었다고 한다.
참고로 행정수도 이전은 요즘 같은 국토 균형 발전 따위가 아니라.. 단순히 지금 서울이 북한과 너무 가까워서 불안한 것 때문에 구상하던 과업이었다.

원조가카가 암살 안 당하고 유신 헌법으로 9대 임기를 만료하면 84년, 10대 임기까지 만료하면 90년까지 가긴 했을 텐데..
공작원과 핵무기 모두 수장이 하야하고 암살당하면서 백지 물거품이 돼 버렸다. 뭐 둘 다 궁극적으로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었을 것이고 국제적으로 여러 후폭풍을 감내하는 위험한 일이었지만.. 할배와 원조가카 두 분 다 북한과 관련해서 참 엄청난 일을 하고 있긴 했던 게 사실이다.

그 뒤로 남한이 허울 좋은 민주화니 화해니 평화니 헛소리에 놀아나면서 좋은 기회들을 다 병신같이 날린 바람에, 지금은 반대로 적국이 핵무기를 만들어 버리게 된 게 안타깝다.

6. 국내 최초의 로켓 개발

6· 25 사변의 휴전 이후 딱 정확히 6년 뒤인 1959년 7월 27일.
우리나라에서 국방 과학 연구소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국방부 과학 연구소’의 주관으로 나름 40km 고도까지 날아간 다단계(3단) 분리 로켓을 개발해서 쏘아올린 적이 있었다.

아니 그 옛날에..?? 지금으로서는 정말 믿기 힘든 소식이며, 관련 전공자들도 이 사실을 뒤늦게 접하고는 “엥??” 이런다. 참관한 대통령은 비교적 친숙한(?) 박통이 아니라 할배였다. 시연 장소는 인천 바닷가. (☞ 대한뉴스 제225호 보도, ☞ 관련 자료)

할배 때 나름 그 없는 살림에 원자력 연구소도 만들었고 서울대와 한양대 공대에 원자력공학과를 신설했다는 얘기는 들었다만, 자기 입김이 직접 개입해서 설립된 인하대에다가는 아예 ‘병기공학과’를 만들었다고 한다.
1957년, 소련의 스푸트니크 인공위성 소식 때문에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도 뭔가 느낀 게 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뭔가 연구 개발을 했으면 노하우를 꼼꼼히 기록하고 전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안 그러면 예전에 애써 개발했던 걸 또 중복 개발해야 된다.
저 때 우리나라의 로켓 연구는 이듬해 할배 정권의 붕괴으로 인한 나라 혼란, 그리고 한반도에서의 발사체 개발을 싫어하는 미국의 견제로 인해 계속되지 못했다.

할배의 로켓, 원조가카의 핵이 연계됐으면 얼마나 좋을까?
할배가 더 오래 살고 4· 19 따위 안 벌어지고 4대 대통령까지 갔으면 역사가 또 어찌 됐을지 모른다. 마치 “박통이 암살 당하지 않았으면”처럼 말이다.
다른 건 몰라도 한국-일본 재수교가 박통 때의 1965년보다는 확실히 더 늦게 성사됐지 싶다.

7. 중국과 북괴

  • 옛날에 우리나라 임시정부의 항일 독립운동을 도와줬던 진영은 장 제스이지 마오 쩌둥이 전혀 절대 아니다! 중공은 대한민국의 북진 멸공 통일을 저지한 원흉이다.
  • 북괴는 일본이 패전 후에 GHQ로부터 참교육 받고 체제가 바뀐 것만치도 달라진 것이 없다. 북괴는 일본이 그나마 립서비스로마나 사과하고 보상한 것만치도 과거사를 사죄한 적 전무하다.

이런 와중에 아직도 친일 청산을 못 했네 하는 헛소리는 많은 말이 필요 없고 그냥 망상 정신병일 뿐이다. 온갖 악하고 삐딱하고 잘못된 사상들의 근원이 바로 존재하지도 않는 일제 잔재나 친일파 따위 탓하는 반일정신병이다.
2010년대에도 아직도 전향을 못 했을 정도이면.. 진짜로 그냥 죽어야 낫는 말기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저그의 패러사이트는 메딕의 리스토어로 고칠 수라도 있지, 현실의 반일정신병은 그런 것도 없다.. 팩트로 치유되지 않으면 다른 그 어떤 걸로도 치유할 수 없기 때문이다.

Posted by 사무엘

2021/02/24 08:34 2021/02/24 08:34
, , , , ,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moogi.new21.org/tc/rss/response/1858


블로그 이미지

그런즉 이제 애호박, 단호박, 늙은호박 이 셋은 항상 있으나, 그 중에 제일은 늙은호박이니라.

- 사무엘

Archives

Authors

  1. 사무엘

Calendar

«   2021/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Site Stats

Total hits:
2666220
Today:
1458
Yesterday:
1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