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생활 관련 잡설

1.
내가 한겨울에 운전을 하면서 지금까지 본 가장 낮은 기온은 -13도이다.
그런데 기온이 영상과 영하를 오락가락 할 때 차에서 표시해 주는 온도계를 보면, 가끔 0도라고 표시할 때도 있고 -0도라고 표시할 때도 있다.

기온이 영상이었다가 어느 땐가 영하로 내려갔다면, 그 사이에 0도이던 순간이 적어도 한 번 이상 존재했겠다는 중간값 정리 개드립이 떠오르는 한편으로.. (시각 t에 대한 기온 변화 함수는 연속함수일 테니..)
또 하나 떠오른 생각은.. "저 컴퓨터는 온도를 내부적으로 부동소수점 실수로 표현하고 있겠구나!"였다.

2의 보수 기반 정수로 표현했다면 0이 두 종류가 있을 수가 없었을 테니까.
이공계 지식을 알면 기계 내부의 별별 디테일이 머리에 들어온다.
그나저나 연도에는 서기 0년이 없다고 한다. 서기 1년의 이전 해는 바로 기원전 1년. 마치 건물에서 지상 1층의 아래는 0층이 아니라 바로 지하 1층인 것과 비슷한 이치이다.

2.
밤에 잠을 자는데 그냥 평범한 침실이 아니라, 밖에 어디 아늑하고 아담하고 눈에 안 띄는 곳에 콕 짱박혀서 자고 싶다. 집 밖에서 야영을 하고 싶다.
하루 종일 대형 트럭이나 트레일러를 몰다가 밤에 뒷좌석의 간이 침대에서 길다랗게 누워 자는 화물차 운전사 있잖아.. 뭐 그런 거에 갑자기 꽂혀서 로망이 생겼다.

트럭이 아니라 버스도. 땅 넓어서 이동에 며칠씩 걸리는 나라에서는 버스 안에도 화장실이 있고 운전사가 두 명 타서 한 명은 운전하고 다른 한 명은 짐칸에서 자다가 몇 시간 주기로 교대 근무를 한다는데.. 뭐 그렇게 자는 것도 좋다. 되게 편안하게 잘 잘 수 있을 것 같다.

청계천 공원이나, 아예 깊은 산 속 수풀 덤불에 짱박혀서 침낭과 외투 껴입고 자고 싶기도 하고,
무슨 무장공비나 북파공작원처럼 비트 파서 맥북과 함께 밤을 보내고 싶기도 하다.
아 근데.. 산에서 자면... 그땐 식물들도 광합성 안 하고 호흡만 하기 때문에 산소 공급 측면에서는 안 좋으려나.

성경을 동원해서 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밖은 폭풍 때문에 배가 다 가라앉게 생겼는데 밑전에서 쿨쿨 잘 쳐자던 요나처럼 자고 싶다. 서리해서 먹는 수박이 박진감 넘치고 더 맛있듯, 저거 그야말로 꿀잠이지 않았을까? 오죽했으면 선장이 한심해서 sleeper라는 단어까지 썼다. ㅋㅋ

3.
과식과 과속은 훌륭한 스트레스 해소 수단이다. 다음은 고기와 관련된 명언들이다.

  •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죠." (베어 그릴스)
  • "밥상에 자연의 향기가 물씬 풍기네. 자연에도 달리는 동물이 있는데 여긴 그게 없네."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빨리 라면 끓여 주세요~~" 의 주인공. ㅠㅠㅠ 그런데 세종대왕도 딱 저런 타입이었다~ 고기와 학문을 사랑하신 우리 대왕님)
  • "이모, 반찬이 죄다 잡범이네. 아니, 어떻게 살인사건이 하나도 없나?" (영화 아저씨 대사 중)
  • "일본인은 원래 초식동물이니 가다가 길가에 난 풀을 뜯어먹으며 진격하라." (일본군 병맛 졸장 무타구치 렌야)

4.
지금까지 컵라면으로만 접하던 육개장 사발면이 언제부턴가 봉지 라면으로도 나오는 걸 편의점에서 봤다.
이걸 보니 딱 바로 든 생각은... 뭔가 스마트폰 앱이 데스크톱 PC용으로 포팅되어 출시된 듯한 느낌이다~~!! 카카오톡처럼.
신라면과 짜파게티는 반대로 PC에서 오랜 인기를 누리던 장수 소프트웨어가 모바일용으로 포팅된 예이다.
식당에서 라면을 시켰을 때 보통은 면이나 스프가 신라면 베이스가 많다고 하는데, 그럼 이건 서버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인 걸까? =_=;; 라면 하나를 두고도 별 희한한 생각이 다 들었다. ^^

5.
2000년대 이래로 우리나라 가요계는 그야말로 그냥 아이돌도 아니고 '걸그룹' 아이돌 위주로 구도가 급격히 바뀐 듯하다. H.O.T 같은 남자 그룹도 아니고, 이 효리나 박 정현 같은 여성 솔로도 아니고.. 하긴 옛날에는 핑클이나 SES 같은 그룹도 있긴 했다만 요즘은 그때보다 애들이 더 어리고, 무엇보다 그룹 당 인원 수가 무진장 많으며 게다가 다국적이기까지 하다. 아이고 정말 정신없다. 그 와중에도 아이유는 어째 솔로로 여전히 잘 나가고는 있다만...

올해 연초에 방영됐던 '프로듀스 101'은 참 인상적이었다. 슈스케 시리즈보다 스케일과 선정성이 더 커졌다. "정말 자본주의의 진수이구나.. 도대체 어떤 사람이 약 빨고 이런 프로를 만들 생각을 했을까, 그리고 저런 걸 한다고 또 저기 출연을 하는 여자애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참가를 신청해서 저 고생인 걸까..?" 여러 생각이 들었다. 출연자들은 다들 98년에서 2002년생.. 나보다 띠동갑 이상으로 어린 걸 보고는 기겁을 했다.

예능과 끼만으로 돈 버는 게 쉬울 리가 있겠나..;; 저런 스트레스 받느니 차라리 학업 스트레스가 낫지. 나중에 내 자녀가 철딱서니 없이 '나도 연예인 될래. 걸그룹 아이돌 할래' 이러면 참 골치 아프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드라마도 그렇고 노래도 그렇고.. 정공파로 나가는 건 약발이 다했으니 '병맛'으로 승부하는 것 같다. "병맛으로 인한 중독성 때문에 욕을 하면서도 저게 머리에서 떠나질 않는다. 자꾸 보게 된다" 같은 것이랄까.. 텔미, 크레용팝 빠빠빠, 픽 미 다 그런 부류인 것 같다. 걸그룹과 관련해서 본인이 최근에 얻은 경험으로는..;;

  • 서현과 설현이 서로 다른 인물이라는 걸 얼마 전에 확실하게 깨우쳤다. 특히 설현은 쏠 스마트폰 CF에 출연해서 더 유명해졌다.
  • 10년이 넘게 국제 정보 올림피아드의 약자로만 알았던 이니셜이 이제는 걸그룹 명칭이 됐구나. 101이 그대로 알파벳으로.. 참 기발하다. =_=;;
  • 크레용팝 빠빠빠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곳은 서울 아차산 기슭에 자리잡은 폐업한 유원지인 "용마랜드"라는 것을 알게 됐다. 뮤비에 나온 장면을 항공 사진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한때 교회에서 <주께 가오니>를 굉장히 과격한 독수리춤 안무로 표현해서 사람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던 그 당사자가.. 훗날 트와이스라는 걸그룹의 멤버로 데뷔했음을 알게 됐다! 이름은 다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석면은 거의 방사능 물질과 같은 급으로 왕창 위험한 물질이었구나. 수 년 전부터 "지하철 역사 내부에서 석면 검출" 이러는 뉴스 보도를 여느 "미세먼지 주의보"처럼 그리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지내 왔는데.. 그렇게 사소하게 치부할 일은 아닌 것 같다.
슬레이트 지붕도 전부 석면이라면.. 그렇게도 위험한 물질인 것치고는 일상생활에서 너무 흔히 봐 왔는데 말이다.

보온· 단열재로 쓰였다는데 그럼 스티로폼과도 용도가 비슷한 건가?
한 분야에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물건이 환경을 치명적으로 파괴하고 인체에 안 좋다는 게 뒤늦게 밝혀져서 흑역사로 전락한 게.. 토머스 미즐리의 발명품 말고도 더 있었다.

7.
끝으로, 운전자의 직업병을 소개한다.
골목길을 거닐다가 옆에 요런 적당한 공터를 발견하면.. 차를 세워 놓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산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발견한 어느 한적한 골목이다.

Posted by 사무엘

2016/05/08 08:23 2016/05/08 08:23
, , ,
Response
No Trackback , 6 Comments
RSS :
http://moogi.new21.org/tc/rss/response/1224

Trackback URL : http://moogi.new21.org/tc/trackback/1224

Comments List

  1. 잡덕 2019/04/18 10:51 # M/D Reply Permalink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 팬이자 위즈원(아이즈원 팬덤이름)으로서 질문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프듀 1을 보지는 않앗지만 아이오아이중 최애는 김세정이고 다음으로는 김소혜-정채연-나머지 멤버 순으로 좋아합니다ㅎㅎ
    1.프듀 1을 보실때 원픽은 누구였나요?
    2.아이오아이가 프로젝트그룹(기간이 정해져있는 그룹)이란건 알고있었나요?(2021년에 재결합을 약속하긴 했지만 잘될지 모르겠군요... 제발 꼭 되기를...)
    3.혹시 프로듀스 48도 보셨는지 그리고 보셨다면 원픽은 누구였나요?
    4.지금 관심있는 걸그룹이 있나요?

    1. 사무엘 2019/04/18 11:33 # M/D Permalink

      안녕하세요? 꽤 옛날 글을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잡덕 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IOI는 시한부 그룹이었습니다. 해체 이후의 각 멤버들 근황에 대해서는 저는 알지 못합니다. 저 프로 이후로 다른 걸그룹에 관심을 가져 본 적도 없어서 딱히 더 드릴 말씀이 없네요. ^^

    2. 잡덕 2019/04/18 12:35 # M/D Permalink

      허허 저는 앙팬인지라 근황은 잘 알죠ㅎㅎ 현재 각 파생그룹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김세정과 강미나가 속한 구구단은 작년 11월 컴백이후 현재 휴식중이고 유연정이 속한 우주소녀는 올 2월에 나왔었고 역시 현재 휴식중입니다 정채연이 속한 다이아는 현재 우와라는곡으로 컴백해서 활동중입니다 그리고 최유정과 김도연이 속한 위키미키는 곧 컴백할거같고 김소혜는 연기자와 예능인으로 활발하게 활동중입니다 그리고 임나영과 주결경이 속한 프리스틴은... 말하기도 싫네요 에휴(한성수 이 개xx... 자세한건 https://www.youtube.com/watch?v=idj7RO_IO9g 이영상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청하는 솔로로 승승장구중이고 전소미 역시 5월에 솔로출격을 앞두고 있죠ㅎㅎ

    3. 사무엘 2019/04/18 12:36 # M/D Permalink

      와, 이 정도로 상세하게 아시다니.. 이 블로그도 IOI 관련 검색을 하다 들어오신 건가요? 반갑습니다. ㅎㅎ

    4. 잡덕 2019/04/18 12:49 # M/D Permalink

      이래야 진정한 팬이죠ㅋㅋ 아 저는 걸그룹 덕후 겸 철덕이라 예전부터 용묵님 블로그에 자주 왔었어요ㅎㅎ 아이오아이,아이즈원에 대해 더 자세하고 알고싶으시다면 각 덕후들 블로그도 많지만 혹시 디씨를 눈팅하신다면 ioi갤러리나 각 멤버들 갤러리를 보는것을 추천드릴게요ㅎㅎ 아이즈원 같은경우에는 엠넷 갤러리와 역시 멤버별 갤러리를 추천드릴게요ㅎㅎ

  2. 잡덕 2019/04/18 16:28 # M/D Reply Permalink

    아이오아이 및 파생그룹, 아이즈원과 개인 sns 주소를 알려드릴게요
    아이오아이 : https://twitter.com/ioi_official_(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ioi_official_ig/(인스타)
    구구단(김세정,강미나) : https://twitter.com/gu9udan(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gu9udan/(인스타)
    다이아(정채연) : https://twitter.com/dia_official(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mbk.dia/(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j_chaeyeoni/(정채연 개인인스타)
    우주소녀(유연정) : https://twitter.com/WJSN_Cosmic(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wjsn_cosmic/(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uyj_s/(유연정 개인인스타)
    위키미키(최유정,김도연) : https://twitter.com/WekiMeki(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weki_meki/(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brrrrdaeng/(부르댕(최유정 어머님이 남양주에서 하시는 돈까스집) 인스타)
    프리스틴(임나영,주결경) : https://twitter.com/PRST_OFFICIAL_(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pristin_official_/(인스타) - 임나영 부모님은 잠원동에서 칼국수집(임나영의 별명인 스톤나영을 따서 돌국수라 부름)을 운영하십니다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33329586(홍두깨 칼국수 상세정보)
    청하 : https://twitter.com/CHUNGHA_MNHent(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chungha_official/(인스타)
    김소혜 : https://www.instagram.com/s_sohye/(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eng_cafe/(펭카(소혜 어머님이 교대앞에서 하시는 카페) 인스타) - 펭카 커피하고 음료맛이 괜찮습니다 시간되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8226457(펭카페 상세정보)
    전소미 : https://www.instagram.com/somsomi0309/(인스타)
    아이즈원(조유리 제외 현재 개인별 sns는 없음) : https://twitter.com/official_izone(트위터), https://www.instagram.com/official_izone/(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zo_glass/(조유리 개인인스타(현재 비공개))

Leave a comment
« Previous : 1 : ... 443 : 444 : 445 : 446 : 447 : 448 : 449 : 450 : 451 : ... 1554 : Next »

블로그 이미지

철도를 명절 때에나 떠오르는 4대 교통수단 중 하나로만 아는 것은, 예수님을 사대성인· 성인군자 중 하나로만 아는 것과 같다.

- 사무엘

Archives

Authors

  1. 사무엘

Calendar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ite Stats

Total hits:
1269116
Today:
144
Yesterday:
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