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이야기 -- 下

※ 북한 주민들의 진심은?

북한의 지도자들이야, 우리 남한의 관점에서는 친북 좌빨이 아닌 이상 누가 평가하더라도 평생까임권 당첨이다. 6· 25부터 시작해서 온갖 납치· 테러와 불법 무력 도발들... 거기에다 절대로 사죄 안 하고 배째라 오리발 내밀기, 입만 열면 거짓말... 한 마디로 '개XX'다. 게다가 남의 나라에까지 쫓아가서 우리나라 대통령과 고위 관리들을 한데 죽어 버리려 한 1983년의 아웅산 폭탄 테러는 정말 속된 말로 똥물에 튀겨 죽여도 시원찮을 천하의 개쌍놈급이지 않은가?

독자 중에는 박 정희, 안 두희 같은 사람을 엄청 싫어하고 그런 이름만 나와도 이를 가는 분이 있으려나 모르겠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감방에 있다가 무엇 때문에 군 간부로 복직할 수 있었나? 6· 25 때문이다. 6· 25를 누가 일으켰나? 더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친일파 문제만 나왔다 하면 열폭하는 분들에게 본인이 꼭 강조하고 싶은 사항은, 우리나라의 친일 청산을 제일 방해한 존재는 바로 북한이라는 것이다.

이런 악행들은 경제 개발, 치안 유지, 정당 방위 등 그 어떤 명분도 성립하지 않으며 정상 참작이나 정당화를 할 수 없다.
허나, 북한 '주민'들의 생각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본인이 뭐라 결론을 못 내리겠다.

한편으로는 불쌍한 굶주리는 동포이고, 심지어 김 정일 정권을 같이 욕하면서 남한의 좌빨들에게 돌팔매질을 할 사람인 것 같다. 내가 전에도 말한 적 있지만 북한 주민 중에도 반공 우익의 상징인 지 만원 박사 존경하는 사람들 많다.
그러나 이들 중 일부는 주체 사상에 세뇌되어 이미 우리와는 상종 못 할 부류가 된 것 같기도 하다. 진실은 어디에 있는 걸까?

유명한 사례 중 하나는 2003년 대구 유니버시아드 대회 때였다.
소위 말하는 북측 미녀 응원단들... 김씨 부자 사진이 비를 맞아 젖어 있는 걸 보고는 광분해서 울고불고 난리를 쳤다.
몇 년 뒤엔, 홍수로 인해 집이 다 떠내려가고 처자식이 죽어가고 있는 마당에, 어떤 북한 사람은 김씨 부자의 사진부터 비닐에 고이 간직해서 건져 왔다고 자랑하는 게 북한 언론에 보도되었다는 소식을 본인은 들었다.

어디 이것뿐이겠는가? 지금도 심심찮게 TV에서 본다. 대가리에 피도 안 말랐을 것 같은 어린애가 인터뷰에서 “우리는 위대하신 장군님의 은혜로 잘 자라고 있습네다. 어서 자라서 미제 원쑤들을 쳐부수고 불쌍한 남조선 아이들을 미 제국주의로부터 해방시켜 위대한 혁명 과업을 달성하겠슴다!” 또박또박 대사를 외운다.
이 정도면 황국 신민 선서는 저리 가라 수준. 저러는 북한도 미국 없이는 못 돌아가는 나라이긴 마찬가지일 텐데 말이다. -_-

그런데... 미녀 응원단에 대해서 어느 탈북자는 다소 색다른 견해를 폈다. 저건 언론 플레이 오버액션일 뿐, 절대로 진심으로 하는 행동이 아니라고 말이다. 저렇게 사진 붙잡고 울고불고 하는 모습이 매스컴을 타야만 자신이 고국으로 돌아가서 아오지 탄광으로 끌려가지 않으며, 가족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 일제 강점기를 생각해 보자. 윤 봉길 의사의 폭탄 의거 후, 국내의 신문들은 일제히 그의 행적을 규탄(?)했다. 왜냐고? 그때는 그렇게 해야만 조선 총독부의 검열을 통과하고 신문이 발간될 수 있었으니까. 독자들도 그냥 신문 기사를 재해석을 해서 읽었고, 그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었다.

맨날 손 기정 일장기 사진을 지우는 식으로 도발을 일으켰다간 신문사가 남아날 수 있었겠는가? 저 탈북자의 주장도 그런 맥락에서 나름 설득력이 있는 것 같다.
(일제는 과거에 '이 봉창 의사가 천황을 향해 폭탄을 던졌으나 불행히도 맞히지 못했다'라는 중국 신문의 문구에서 '불행히도'란 표현에 완전 빡쳐서 상하이 사변을 일으키기도 했다.)

※ 북한 주민들의 실상

이렇듯, 북한에서는 김씨 부자의 입에서 어떤 말이 나오냐에 따라 무슨 일이 벌어지더라도 이상할 게 없다.
북한 하면 일단 시청자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드는 군인들 제식 훈련과 서커스, 매스게임, 카드섹션이 생각날 것이다.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그 퍼포먼스가 얼마나 처참한 인권 유린을 자행하면서 가혹한 훈련을 시킨 끝에 만들어진 것일지 우리 상식으로는 제대로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어린 애새끼들이 단체 기합, 몽둥이질은 말할 것도 없고 방광염에 걸릴 정도로 화장실도 제대로 못 가고 연습했다. 아픈 티 내서 간부에게 반동분자로 찍히면 가족이 평양에서 쫓겨난다든가 심지어 수용소로 간다든가.. 시ㅋ망ㅋ...;;;

우리나라도 공밀레, 공밀레 한다지만 북한에서 국비로 양성된 엘리트 과학자들은 정말로 갈려 들어갔다. -_-;;; 특히 핵실험 연구에 투입된 사람들은 과로, 방사능 피폭 등으로 김일성 대학 한 학번 출신이 죄다 죽어 나갔다고 한다.

우리나라가 가난하던 시절, 박통 시절에는 월급을 저당잡힌 채 서독으로 광부와 간호사를 보냈다지만, 북한에서 해외로 파견된 노동자는 어떤가? 월급의 진짜 8, 90% 가까이를 세금으로 삥뜯긴다. 공제 내역 중에는 충성 자금에, 김씨 부자 생일 화환값도 있다. -_-;;

그렇게 뼈빠지게 일해 가지고 월 실수령액은 겨우 10~20$가 채 될까말까인데, 그게 그래도 국내에 있는 것보다는 벌이가 월등히 더 좋기 때문에 노동자들은 기를 쓰고 밖에 나가려고 한다. 풀뿌리 캐 먹고 귤껍질까지 먹다가 굶어죽는 것보다야 훨씬 낫잖아?
남한의 체제는 자본가가 노동자를 착취하는 형태라고 불만인 사람은, 국가가 개인을 착취하는 나라에 태어나지 않은 걸 감사해야 할 것이다.

국가에 이용당하는 사람이 저 정도인데 하물며 국가로부터 버림받은 잉여인생 반동분자들, 특히 최고 악질로 분류된 예수쟁이들이 겪는 참상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급. 상상을 초월한다.

어린 학생이 벌로 밭에 거름을 준답시고 손으로 인분을 직접 만지다가 똥독 올라 피부병 걸리고 나중엔 태업이랍시고 폭행 당해 죽는다. 피골이 상접한 채 끝까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던 수용소 죄수가 굶어 죽고 구둣발에 목이 꺾여 죽고 심지어 용광로에서 일하다가 쇳물 세례를 받아 죽는다. 이건 전부 본인이 지어낸 말이 아니라 199x~200x년대 탈북자들의 증언이다. 바로 한반도 맞은편 반쪽에서 벌어지는 엄연한 현실인 것이다.

※ 맺는 말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에는 세뇌 차원에서 남한의 교회에서 불리는 찬송가 멜로디가 흘러나온다고 한다.
가사에 있는 '예수님, 주님, 하나님'이 '수령님, 장군님'으로 바뀌어서 말이다. ㄲㄲㄲㄲㄲㄲㄲ
아직까지도 저 이북 땅은 지도자를 잘못 만난 죄로 시간이 정지해 있는 것 같다. 솔직히 북한의 출판물이나 영상 자막에 등장하는 한글 서체만 봐도 우리나라로 치면 한 196, 70년대 유행 같아 보이지 않는가? -_-

구소련이 이미 옛날에 무너졌고 중국도 잘 살아 보려고 나름 저렇게 변하고 있는 마당에, 북한 같은 저런 막장 국가가 60년이 넘게 안 망하고 버티고 있고, 남한을 교묘하게 삥뜯어서 저렇게 건재하고 있다는 게 신기하기 그지없다. 통치자들이 머리는 좋다. 왜 걔네들이 고의로 망쳐 놓은 나라 사정을 우리 세금으로 복구해야 하며, 그 원인을 어찌하여 미국의 경제 봉쇄 같은 엉뚱한 데에다 갖다붙이는가?

김씨 부자 저건 단순히 공산주의 국가를 세운 수준을 넘어서, 또 자기 정치적 라이벌만 가혹하게 숙청한 독재자 수준을 넘어서... 무고한 백성들을 “고의로” 굶겨 죽이고 도탄에 빠뜨리고 자유를 억압한 살인마, 인간 백정, 해충, 범죄자이다. 정말 심각하게 나쁜놈이다. 제아무리 우리나라의 이 명박 현 대통령이 무능하고 부패하고 삽질 많이 한다 해도, 북한 따위로부터 '력도'(逆徒) 소리 들을 레벨은 아니다. -_-;;
그러고 보니 북한은 두음법칙을 인정하지 않는구나.

저런 북한이 좋다고 설치는 부류에 대해서는 답이 없다.
우리나라 사회 구조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만한... 가난하고 힘들게 사는 소위 '프롤레타리아' 계층의 사람들이 뭘 모르고서 현혹되어 북한 좋다고 으쌰으쌰 하는 건, 나라를 잘 다스리지 못한 우리나라 위정자의 책임도 어느 정도 있으며 그건 이해한다 치는데,
얼마 전엔 남 부러울 게 없을 의사 중에서 국가 보안법 사범이 나오고 누가 월북이던가 했다는 소식이 들려서 본인은 그저 허탈할 뿐이었다.

물론, 비록 시장 경제와 민주주의 역시 성경적으로 100% 이상적인 사회 체계가 아니기는 마찬가지이다.
또 우리나라의 옛날 메이저급 지도자들도 과거에 안보를 빌미로, 반공을 빌미로 병크도 많이 저지르고 조금 민주주의를 유린한 게 있긴 하지만..
난 그게 당시 우리나라 사정--100% 민주적인 수사를 진행할 만한 국력, 기술력, 행정력 등--을 감안하면 그렇게까지 지탄 받을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쉽게 말해 자유당이 부정 선거로 집권했다고 해서, 그리고 제아무리 서슬 퍼런 유신 치하라고 해서 신앙의 자유가 억압받은 적은 없지 않았던가? 또한 그때는 교묘하게 위장한 간첩들, 좌익사범들은 약간 과격한 방법을 써서 그렇게라도 잡아냈어야 했다. 걔네들도 치사한 짓 하긴 마찬가지였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북한을 배척만 하고 전국민이 과격하게 “때려잡자 김 정일” 하면서 성질 돋구고, 툭하면 전쟁 불사하고 갈 데까지 가자는 것만이 답은 아닐지도 모른다. 마치 언제까지나 과거사만 꺼내면서 일본을 무조건 배척만 할 수는 없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국익을 위해서는 지혜로운 거래와 협력이 필요할 것이며, 본인 역시 남한과 북한이 사이가 안 좋아야만 밥벌이가 되는 안보 장사꾼을 매우 싫어하는 건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용서하되 과거를 잊지는 말아야 하지 않겠는가.

아무리 해로운 바이러스라고 해도 숙주를 그렇게 금방 죽이지는 않는다. 숙주가 아주 죽어 버리면 자기도 죽으니까. 본인이 개인적으로 궁금한 건 북한이 저지른 천안함 및 연평도 공격이다. 저렇게 찔끔찔끔 우리에게 해를 입혀 봤자 돌아오는 건 국민들의 경계 의식 강화이고 국제 사회로부터의 고립과 원조 중단일 뿐인데...

내가 북한의 위정자라면, 꾹 참고 계속 평화 무드를 계속하면서 남한을 교묘하게 삥뜯고, 남한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다 빼 버린 뒤 결정적인 타이밍에 뒤통수를 쳤을 것이다. 북한의 입장에서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안 되는 도발을 걔네들이 왜 했는지 모르겠다.

Posted by 사무엘

2011/02/10 18:45 2011/02/10 18:45
, , , ,
Response
No Trackback , 4 Comments
RSS :
http://moogi.new21.org/tc/rss/response/463

Trackback URL : http://moogi.new21.org/tc/trackback/463

Comments List

  1. 김재주 2011/02/10 22:51 # M/D Reply Permalink

    저들한테서 력도 소리 듣는 건 보수측 정치인 입장에서는 오히려 좋은 일이 아닐까 싶네요. 어쩌면 북에서도 그걸 알고 하는 소리일지도? ㅋㅋㅋ

    비슷한 맥락에서 북한이 저런 식으로 한 번씩 깽판을 치면 아무래도 현 여당의 지지율이 올라가게 되죠. 대북 강경책을 펴는 쪽이 남쪽에서 정권을 잡아야 쟤들도 '봐라 남쪽의 력도들이 어쩌구..' 하고 주민들에게 떠들거리가 생기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설적이지만 그 편이 체제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일지도요.

    그것도 약발은 떨어져가는 것 같지만

    1. 사무엘 2011/02/11 10:35 # M/D Permalink

      영화 <회복>(김 종철 감독)을 보면 이런 장면이 있습니다.
      유대교 종교인들이 어느 크리스천을 아주 교묘하게 성질 돋구고, 행동하는 걸 방해합니다.
      참다못해 그 크리스천이 화를 낸다거나 방망이나 가스총 같은 호신용 장비를 꺼내서 그들을 저지하려 합니다.
      그러면 그 순간 그들은 저 사람이 무기를 든 모습만 찰칵~ 사진을 찍고는 도망감. 그 후 인터넷으로는 “예수쟁이들은 아주 폭력적이고 잔혹한 종자들이다” 짤방이 나돕니다. ^^
      북한이든 남한이든 상대방을 상대로 저런 짓을 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_=

  2. 이수 2011/02/11 18:27 # M/D Reply Permalink

    어....
    “남한이 자본가가 노동자를 착취하는 형태라고 불만인 사람은, 국가가 개인을 착취하는 나라에 태어나지 않은 걸 감사해야 할 것이다.”

    라는 문장은 잘못 보면 자본가는 노동자를 착취해도 된다는 걸로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한의 체제는 자본가가......”로 바꾸는 건 어떨까요?

    1. 사무엘 2011/02/12 10:07 # M/D Permalink

      헛~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로군요.. 지적 감사합니다. 고쳤습니다. ㅎ

Leave a comment
« Previous : 1 : ... 1738 : 1739 : 1740 : 1741 : 1742 : 1743 : 1744 : 1745 : 1746 : ... 2139 : Next »

블로그 이미지

그런즉 이제 애호박, 단호박, 늙은호박 이 셋은 항상 있으나, 그 중에 제일은 늙은호박이니라.

- 사무엘

Archives

Authors

  1. 사무엘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ite Stats

Total hits:
2668316
Today:
37
Yesterday:
3517